초등 문법, 이것만 외워!

초등 문법) 주어와 동사의 수 일치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4. 10. 1. 08:50
반응형

 

 

일치 (Subject-Verb Agreement)

일치(Subject-Verb Agreement)는 문장에서 주어(subject)와 동사(verb)가 수(단수/복수) 면에서 일치해야 한다는 규칙을 말합니다. 즉, 주어가 단수이면 동사도 단수형을, 주어가 복수이면 동사도 복수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규칙 및 예외

단수 주어 + 단수 동사
주어가 단수일 때 동사는 단수 형태를 사용합니다.

예시: The cat is sleeping.

복수 주어 + 복수 동사
주어가 복수일 때 동사는 복수 형태를 사용합니다.

예시: The cats are sleeping.

복합 주어


and로 연결된 주어는 복수로 간주되어 복수 동사를 사용합니다.

예시: Tom and Jerry are friends.

or, nor으로 연결된 주어는 가까운 주어의 수에 맞춰 동사를 사용합니다.

예시: Either the teacher or the students are responsible.

집합 명사

집합 명사는 단수 또는 복수로 간주될 수 있으며, 문맥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시: The team is winning. (단수로 간주)
예시: The team are arguing among themselves. (복수로 간주)

예문과 해석

She writes every day.
해석: 그녀는 매일 글을 쓴다.

They write every day.
해석: 그들은 매일 글을 쓴다.

The dog barks loudly.
해석: 그 개는 크게 짖는다.

The dogs bark loudly.
해석: 그 개들은 크게 짖는다.

John and Mary are coming to the party.
해석: 존과 메리는 파티에 온다.

Neither the teacher nor the students have the answer.
해석: 교사도 학생들도 답을 가지고 있지 않다.

The jury has reached a decision.
해석: 배심원단은 결정을 내렸다.

The jury are discussing the case.
해석: 배심원단은 사건을 논의하고 있다.

Each of the players has a uniform.
해석: 각 선수는 유니폼을 가지고 있다.

None of the books is interesting.
해석: 그 책들 중 아무 것도 흥미롭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