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단어, 이것만 외워!

초등 단어) 육상 관련 단어들과 예문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4. 10. 3. 12:56
반응형

 
 
1. Run (달리다)
Sentence 1: I love to run in the park.
해석: 나는 공원에서 달리는 것을 좋아해요.
Sentence 2: She runs fast like a cheetah.
해석: 그녀는 치타처럼 빨리 달려요.
Sentence 3: We run every morning to stay healthy.
해석: 우리는 건강을 위해 매일 아침 달려요.

2. Race (경주)
Sentence 1: I will join the race this Saturday.
해석: 나는 이번 토요일에 경주에 참가할 거예요.
Sentence 2: The race is very exciting!
해석: 경주는 정말 신나요!
Sentence 3: He won the race and got a medal.
해석: 그는 경주에서 이기고 메달을 받았어요.

3. Track (트랙)
Sentence 1: We practice on the track after school.
해석: 우리는 방과 후에 트랙에서 연습해요.
Sentence 2: The track is marked with lanes.
해석: 트랙은 레인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Sentence 3: I like running on the soft track.
해석: 나는 부드러운 트랙에서 달리는 것을 좋아해요.

4. Sprint (전력 질주하다)
Sentence 1: I can sprint to the finish line!
해석: 나는 결승선까지 전력 질주할 수 있어요!
Sentence 2: She sprints to catch the bus.
해석: 그녀는 버스를 잡으려고 전력 질주해요.
Sentence 3: We do sprints to get faster.
해석: 우리는 더 빨라지기 위해 전력 질주를 해요.

5. Jog (조깅하다)
Sentence 1: I like to jog every morning.
해석: 나는 매일 아침 조깅하는 것을 좋아해요.
Sentence 2: Jogging is good for my health.
해석: 조깅은 내 건강에 좋아요.
Sentence 3: We jog together in the park.
해석: 우리는 공원에서 함께 조깅해요.

6. Finish Line (결승선)
Sentence 1: I see the finish line ahead!
해석: 나는 앞에 결승선이 보여요!
Sentence 2: Cross the finish line to win!
해석: 결승선을 넘으면 이길 수 있어요!
Sentence 3: We cheered when he reached the finish line.
해석: 그가 결승선에 도달했을 때 우리는 환호했어요.

7. Coach (코치)
Sentence 1: Our coach teaches us how to run better.
해석: 우리의 코치는 우리가 더 잘 달리도록 가르쳐줘요.
Sentence 2: The coach encourages us during practice.
해석: 코치는 연습 중에 우리를 격려해요.
Sentence 3: I like my coach because she is nice.
해석: 나는 내 코치가 친절해서 좋아요.

8. Athlete (선수)
Sentence 1: She is a talented athlete.
해석: 그녀는 재능 있는 선수예요.
Sentence 2: Many athletes train hard for the Olympics.
해석: 많은 선수들이 올림픽을 위해 열심히 훈련해요.
Sentence 3: I want to be an athlete when I grow up.
해석: 나는 커서 선수가 되고 싶어요.

9. Jump (뛰다)
Sentence 1: I can jump over the hurdles!
해석: 나는 허들을 넘어 뛰어넘을 수 있어요!
Sentence 2: She likes to jump high in the air.
해석: 그녀는 공중에서 높이 뛰는 것을 좋아해요.
Sentence 3: We jump together during the race.
해석: 우리는 경주 중에 함께 뛰어요.

10. Hurdle (허들)
Sentence 1: I practice jumping over hurdles.
해석: 나는 허들을 넘는 연습을 해요.
Sentence 2: The hurdles are set up on the track.
해석: 허들은 트랙에 설치되어 있어요.
Sentence 3: She cleared the hurdle easily.
해석: 그녀는 허들을 쉽게 넘었어요.

11. Long Jump (멀리뛰기)
Sentence 1: I trained for the long jump competition.
해석: 나는 멀리뛰기 대회를 위해 훈련했어요.
Sentence 2: He jumped far in the long jump event.
해석: 그는 멀리뛰기 경기에서 멀리 뛰었어요.
Sentence 3: Long jump requires good technique.
해석: 멀리뛰기는 좋은 기술이 필요해요.

12. Shot Put (포환 던지기)
Sentence 1: She practices shot put every week.
해석: 그녀는 매주 포환 던지기를 연습해요.
Sentence 2: The shot put is heavy.
해석: 포환은 무거워요.
Sentence 3: I learned how to throw the shot put correctly.
해석: 나는 포환을 올바르게 던지는 방법을 배웠어요.

13. Relay Race (계주)
Sentence 1: Our team won the relay race!
해석: 우리 팀이 계주에서 이겼어요!
Sentence 2: Each runner passes the baton in a relay race.
해석: 각 주자는 계주에서 바통을 전달해요.
Sentence 3: We practice our relay race every day.
해석: 우리는 매일 계주 연습을 해요.

14. Warm Up (워밍업하다)
Sentence 1: I warm up before I start running.
해석: 나는 달리기 전에 워밍업을 해요.
Sentence 2: Warming up helps prevent injuries.
해석: 워밍업은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돼요.
Sentence 3: We do stretches to warm up our muscles.
해석: 우리는 근육을 워밍업하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요.

15. Stretch (스트레칭하다)
Sentence 1: I stretch my legs before I run.
해석: 나는 달리기 전에 다리를 스트레칭해요.
Sentence 2: Stretching keeps my muscles flexible.
해석: 스트레칭은 내 근육을 유연하게 해줘요.
Sentence 3: We do different stretches in our warm-up.
해석: 우리는 워밍업에서 다양한 스트레칭을 해요.

16. Podium (시상대)
Sentence 1: I stood on the podium after winning the race.
해석: 나는 경주에서 이긴 후 시상대에 섰어요.
Sentence 2: The top three athletes go to the podium.
해석: 상위 3명의 선수들이 시상대에 올라가요.
Sentence 3: I felt proud on the podium.
해석: 나는 시상대에서 자랑스러웠어요.

17. Medal (메달)
Sentence 1: I received a gold medal for first place.
해석: 나는 1등으로 금메달을 받았어요.
Sentence 2: She wore her medal with pride.
해석: 그녀는 자랑스럽게 메달을 걸었어요.
Sentence 3: Winning a medal is a big achievement.
해석: 메달을 따는 것은 큰 성취예요.

18. Competition (경쟁)
Sentence 1: I am excited for the running competition!
해석: 나는 달리기 경쟁이 기대돼요!
Sentence 2: The competition is tough this year.
해석: 올해 경쟁이 치열해요.
Sentence 3: We train hard for the competition.
해석: 우리는 경쟁을 위해 열심히 훈련해요.

19. Speed (속도)
Sentence 1: I want to increase my running speed.
해석: 나는 달리기 속도를 높이고 싶어요.
Sentence 2: Speed helps me finish the race first.
해석: 속도가 나를 경주에서 먼저 끝나게 도와줘요.
Sentence 3: He runs at a very high speed.
해석: 그는 매우 빠른 속도로 달려요.

20. Endurance (지구력)
Sentence 1: Endurance is important for long races.
해석: 지구력은 긴 경주에 중요해요.
Sentence 2: I build my endurance by running every day.
해석: 나는 매일 달리기로 지구력을 키워요.
Sentence 3: Good endurance helps me not get tired.
해석: 좋은 지구력은 내가 피곤하지 않도록 도와줘요.

21. Personal Best (개인 최고 기록)
Sentence 1: I set a new personal best in the race!
해석: 나는 경주에서 새로운 개인 최고 기록을 세웠어요!
Sentence 2: Achieving my personal best makes me happy.
해석: 내 개인 최고 기록을 세우는 것은 나를 행복하게 해요.
Sentence 3: I train hard to improve my personal best.
해석: 나는 개인 최고 기록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훈련해요.

22. Equipment (장비)
Sentence 1: I need my running shoes as equipment.
해석: 나는 장비로 달리기 신발이 필요해요.
Sentence 2: Good equipment helps me perform better.
해석: 좋은 장비는 내가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Sentence 3: We check our equipment before the race.
해석: 우리는 경주 전에 장비를 점검해요.

23. Lap (한 바퀴)
Sentence 1: I completed one lap around the track.
해석: 나는 트랙을 한 바퀴 돌았어요.
Sentence 2: The race is four laps long.
해석: 경주는 4바퀴예요.
Sentence 3: I count my laps while running.
해석: 나는 달리면서 내 바퀴 수를 세어요.

24. Goal (목표)
Sentence 1: My goal is to finish the race.
해석: 내 목표는 경주를 마치는 거예요.
Sentence 2: I set a goal to run faster this year.
해석: 나는 올해 더 빨리 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어요.
Sentence 3: Achieving my goals makes me proud.
해석: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나를 자랑스럽게 해요.

25. Pace (속도)
Sentence 1: I need to find my pace during the race.
해석: 나는 경주 중에 내 속도를 찾아야 해요.
Sentence 2: Keeping a steady pace helps me finish strong.
해석: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은 내가 강하게 끝내는 데 도움이 돼요.
Sentence 3: My coach helps me improve my pace.
해석: 내 코치는 내가 속도를 향상시키도록 도와줘요.

26. Trophy (트로피)
Sentence 1: I won a trophy for my first place!
해석: 나는 1등으로 트로피를 받았어요!
Sentence 2: The trophy is shiny and gold.
해석: 그 트로피는 반짝이고 금색이에요.
Sentence 3: I display my trophy on the shelf.
해석: 나는 내 트로피를 선반에 전시해요.

27. Start Line (출발선)
Sentence 1: We line up at the start line.
해석: 우리는 출발선에 줄을 서요.
Sentence 2: The race starts at the sound of a gun at the start line.
해석: 경주는 출발선에서 총 소리가 나면 시작돼요.
Sentence 3: I feel excited at the start line.
해석: 나는 출발선에서 신이 나요.

28. Cheer (응원하다)
Sentence 1: My friends cheer for me during the race.
해석: 내 친구들은 경주 중에 나를 응원해요.
Sentence 2: We cheer for our teammates.
해석: 우리는 우리 팀원을 응원해요.
Sentence 3: I love to cheer for my favorite athlete.
해석: 나는 내가 좋아하는 선수를 응원하는 것을 좋아해요.

29. Practice (연습)
Sentence 1: I practice running every day.
해석: 나는 매일 달리기 연습을 해요.
Sentence 2: Practice makes me better at sports.
해석: 연습은 내가 운동을 더 잘하게 해줘요.
Sentence 3: We have practice every Wednesday.
해석: 우리는 매주 수요일에 연습해요.

30. Victory (승리)
Sentence 1: I felt a great sense of victory after winning.
해석: 나는 이긴 후에 큰 승리의 기분을 느꼈어요.
Sentence 2: Victory is sweet when you work hard.
해석: 열심히 노력하면 승리는 달콤해요.
Sentence 3: We celebrated our victory with a party!
해석: 우리는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파티를 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