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법, 이것만 외워!

TOSEL (Test of Spoken English for Learners) 문법 문제 20개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4. 11. 17. 20:02
반응형

 
TOSEL (Test of Spoken English for Learners) 문법 문제 20개


1. 문제
Question:
By the time I __________ to the station, the train had already left.
A) arrived
B) arrive
C) arriving

정답: A) arrived
해석: 내가 역에 도착했을 때, 기차는 이미 떠났습니다.
해석: 'By the time'은 과거의 한 시점까지의 일을 나타내므로 'arrived'를 사용합니다.

2. 문제
Question:
If he __________ harder, he would have passed the exam.
A) studies
B) studied
C) had studied

정답: C) had studied
해석: 그가 더 열심히 공부했다면, 시험에 합격했을 것입니다.
해석: 가정법 과거완료를 사용할 때는 'had + 과거분사'가 필요합니다.

3. 문제
Question:
She suggested __________ to the museum on Saturday.
A) to go
B) go
C) going

정답: C) going
해석: 그녀는 토요일에 박물관에 가자고 제안했습니다.
해석: 'suggest' 뒤에는 동명사 'going'을 사용합니다.

4. 문제
Question:
Neither the teacher __________ the students were ready for the test.
A) nor
B) or
C) and

정답: A) nor
해석: 선생님도 학생들도 시험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해석: 'neither'와 함께 'nor'를 사용하여 두 가지 부정을 연결합니다.

5. 문제
Question:
If I __________ you, I would have told her the truth.
A) was
B) were
C) am

정답: B) were
해석: 내가 너라면, 나는 그녀에게 진실을 말했을 것입니다.
해석: 가정법 과거에서는 'if I were'를 사용합니다.

6. 문제
Question:
He can't speak English very well, __________?
A) can he
B) can't he
C) could he

정답: A) can he
해석: 그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해, 그렇지?
해석: 부정문 뒤에는 의문형태로 'can he'가 옵니다.

7. 문제
Question:
The book __________ on the table is mine.
A) lay
B) laying
C) lying

정답: C) lying
해석: 테이블 위에 있는 책은 내 것입니다.
해석: 'lying'은 현재 분사로, 책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상태를 설명합니다.

8. 문제
Question:
By next year, I __________ my project.
A) will finish
B) will have finished
C) will be finishing

정답: B) will have finished
해석: 내년까지 나는 내 프로젝트를 마칠 것입니다.
해석: 미래완료는 'will have + 과거분사'를 사용하여 특정 시점까지 완료된 동작을 나타냅니다.

9. 문제
Question:
I wish I __________ a better understanding of math.
A) have
B) had
C) have had

정답: B) had
해석: 나는 수학을 더 잘 이해했으면 좋겠습니다.
해석: 'wish' 뒤에는 가정법 과거가 필요합니다.

10. 문제
Question:
The movie was __________ interesting that I watched it twice.
A) so
B) such
C) too

정답: A) so
해석: 그 영화는 너무 흥미로워서 나는 두 번 봤습니다.
해석: 'so + 형용사'는 강한 정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11. 문제
Question:
By the time they __________ the train, it had already left.
A) catch
B) caught
C) had caught

정답: B) caught
해석: 그들이 기차를 잡았을 때, 기차는 이미 떠났습니다.
해석: 과거의 두 사건을 비교할 때 'had already left'와 'caught'는 적절히 사용됩니다.

12. 문제
Question:
If I __________ a bird, I could fly around the world.
A) were
B) am
C) was

정답: A) were
해석: 내가 새라면, 나는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해석: 가정법 과거에서는 주어가 'I'일 때 'were'를 사용합니다.

13. 문제
Question:
I __________ my homework right now.
A) do
B) am doing
C) did

정답: B) am doing
해석: 나는 지금 숙제를 하고 있습니다.
해석: 현재 진행형을 사용하여 현재 진행 중인 동작을 나타냅니다.

14. 문제
Question:
I __________ you to help me tomorrow.
A) expect
B) expected
C) will expect

정답: C) will expect
해석: 나는 네가 내일 나를 도와주기를 기대합니다.
해석: 미래를 나타내는 'will expect'가 적절합니다.

15. 문제
Question:
She is the girl __________ father is a famous artist.
A) who
B) whose
C) which

정답: B) whose
해석: 그녀는 아버지가 유명한 예술가인 소녀입니다.
해석: 'whose'는 소유를 나타내며, 사람을 지칭할 때 사용됩니다.

16. 문제
Question:
He is __________ tall as his brother.
A) as
B) more
C) too

정답: A) as
해석: 그는 그의 형만큼 키가 큽니다.
해석: 'as ... as'는 동일한 정도를 비교할 때 사용합니다.

17. 문제
Question:
I will go to the park __________ it rains.
A) if
B) unless
C) when

정답: B) unless
해석: 비가 오지 않으면 나는 공원에 갈 것입니다.
해석: 'unless'는 'if not'의 의미로, 조건을 반대되는 상황에서 나타냅니다.

18. 문제
Question:
He is __________ to complete the task today.
A) able
B) able to
C) ability

정답: B) able to
해석: 그는 오늘 그 작업을 끝낼 수 있습니다.
해석: 'able to'는 특정 일을 할 수 있다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19. 문제
Question:
They __________ finish the project by the deadline.
A) must
B) must to
C) must have

정답: A) must
해석: 그들은 기한까지 그 프로젝트를 끝내야 합니다.
해석: 'must'는 강한 의무를 나타냅니다.

20. 문제
Question:
I __________ to the cinema if I had had time.
A) would go
B) would have gone
C) will go

정답: B) would have gone
해석: 시간이 있었으면 영화관에 갔을 것입니다.
해석: 가정법 과거완료에서는 'would have + 과거분사'를 사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