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단어, 이것만 외워!

초등 단어) 초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쓰는 부사 30개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4. 9. 25. 11:53
반응형

 

 

 

 


1. Quickly (빠르게)
예문: He runs quickly.
해석: 그는 빠르게 달려요.
예문: She finished her homework quickly.
해석: 그녀는 숙제를 빠르게 끝냈어요.
예문: The dog barks quickly.
해석: 그 개는 빠르게 짖어요.

2. Slowly (천천히)
예문: The turtle moves slowly.
해석: 거북이는 천천히 움직여요.
예문: Please speak slowly.
해석: 천천히 말해 주세요.
예문: He walks slowly in the park.
해석: 그는 공원에서 천천히 걸어요.

3. Loudly (큰 소리로)
예문: She sings loudly.
해석: 그녀는 큰 소리로 노래해요.
예문: The children laughed loudly.
해석: 아이들이 크게 웃었어요.
예문: Please don't speak so loudly.
해석: 그렇게 큰 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4. Quietly (조용히)
예문: He reads quietly.
해석: 그는 조용히 책을 읽어요.
예문: The cat sleeps quietly.
해석: 고양이가 조용히 자고 있어요.
예문: Please walk quietly in the library.
해석: 도서관에서는 조용히 걸어주세요.

5. Happily (행복하게)
예문: She smiled happily.
해석: 그녀는 행복하게 웃었어요.
예문: They played happily in the park.
해석: 그들은 공원에서 행복하게 놀았어요.
예문: He sings happily.
해석: 그는 행복하게 노래해요.

6. Sad (슬프게)
예문: She looked sad.
해석: 그녀는 슬퍼 보여요.
예문: He spoke sadly about his dog.
해석: 그는 자신의 개에 대해 슬프게 이야기했어요.
예문: They left the party sadly.
해석: 그들은 슬프게 파티를 떠났어요.

7. Carefully (조심스럽게)
예문: Please drive carefully.
해석: 조심스럽게 운전해 주세요.
예문: She carefully painted the picture.
해석: 그녀는 조심스럽게 그림을 그렸어요.
예문: He opened the box carefully.
해석: 그는 조심스럽게 상자를 열었어요.

8. Easily (쉽게)
예문: She solved the puzzle easily.
해석: 그녀는 퍼즐을 쉽게 풀었어요.
예문: He can easily climb the tree.
해석: 그는 나무를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예문: The game is easily won.
해석: 그 게임은 쉽게 이길 수 있어요.

9. Always (항상)
예문: I always brush my teeth.
해석: 나는 항상 이를 닦아요.
예문: She always helps her friends.
해석: 그녀는 항상 친구들을 도와줘요.
예문: They always play soccer after school.
해석: 그들은 항상 학교 후에 축구를 해요.

10. Never (절대 ~하지 않는다)
예문: I never eat broccoli.
해석: 나는 브로콜리를 절대 먹지 않아요.
예문: She never goes to bed late.
해석: 그녀는 절대 늦게 자지 않아요.
예문: He never forgets his homework.
해석: 그는 절대 숙제를 잊지 않아요.

11. Often (자주)
예문: I often play games.
해석: 나는 자주 게임을 해요.
예문: She often visits her grandmother.
해석: 그녀는 자주 할머니를 방문해요.
예문: They often eat pizza for dinner.
해석: 그들은 저녁으로 자주 피자를 먹어요.

12. Sometimes (가끔)
예문: I sometimes go to the park.
해석: 나는 가끔 공원에 가요.
예문: He sometimes forgets his lunch.
해석: 그는 가끔 점심을 잊어요.
예문: They sometimes play outside.
해석: 그들은 가끔 밖에서 놀아요.

13. Today (오늘)
예문: I am happy today.
해석: 나는 오늘 행복해요.
예문: We will go to the zoo today.
해석: 우리는 오늘 동물원에 갈 거예요.
예문: Today is a sunny day.
해석: 오늘은 맑은 날이에요.

14. Tomorrow (내일)
예문: We have school tomorrow.
해석: 우리는 내일 학교가 있어요.
예문: I will visit my friend tomorrow.
해석: 나는 내일 친구를 방문할 거예요.
예문: Tomorrow will be fun.
해석: 내일은 재미있을 거예요.

15. Yesterday (어제)
예문: I went to the park yesterday.
해석: 나는 어제 공원에 갔어요.
예문: She played soccer yesterday.
해석: 그녀는 어제 축구를 했어요.
예문: Yesterday was a great day.
해석: 어제는 멋진 날이었어요.

16. Here (여기)
예문: Come here, please.
해석: 여기로 와 주세요.
예문: The book is here.
해석: 책이 여기 있어요.
예문: I live here.
해석: 나는 여기 살아요.

17. There (저기)
예문: The park is over there.
해석: 공원이 저기 있어요.
예문: Put your bag there.
해석: 가방을 저기에 두세요.
예문: She is standing there.
해석: 그녀는 저기 서 있어요.

18. Everywhere (모든 곳에)
예문: I see flowers everywhere.
해석: 나는 모든 곳에 꽃을 봐요.
예문: There are butterflies everywhere.
해석: 모든 곳에 나비가 있어요.
예문: Toys are everywhere in my room.
해석: 내 방에 장난감이 모든 곳에 있어요.

19. Anywhere (어디든지)
예문: You can sit anywhere.
해석: 당신은 어디든지 앉을 수 있어요.
예문: I don’t want to go anywhere today.
해석: 나는 오늘 어디도 가고 싶지 않아요.
예문: She can find her keys anywhere.
해석: 그녀는 어디에서나 열쇠를 찾을 수 있어요.

20. Somewhere (어딘가에)
예문: I left my book somewhere.
해석: 나는 내 책을 어딘가에 두고 왔어요.
예문: There is someone waiting somewhere.
해석: 어딘가에 누군가 기다리고 있어요.
예문: Let's go somewhere fun.
해석: 재미있는 곳에 가요.

21. Finally (마침내)
예문: I finally finished my homework.
해석: 나는 마침내 숙제를 끝냈어요.
예문: She finally got a new bike.
해석: 그녀는 마침내 새 자전거를 샀어요.
예문: They finally arrived at the party.
해석: 그들은 마침내 파티에 도착했어요.

22. Always (항상)
예문: I always brush my teeth at night.
해석: 나는 항상 밤에 이를 닦아요.
예문: She always smiles at me.
해석: 그녀는 항상 나에게 미소를 지어요.
예문: He always helps his mom.
해석: 그는 항상 엄마를 도와줘요.

23. Hard (열심히)
예문: I study hard for my tests.
해석: 나는 시험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요.
예문: She works hard at her job.
해석: 그녀는 직장에서 열심히 일해요.
예문: He tries hard to be good.
해석: 그는 착해지려고 열심히 노력해요.

24. Together (함께)
예문: We can play together.
해석: 우리는 함께 놀 수 있어요.
예문: They eat lunch together.
해석: 그들은 함께 점심을 먹어요.
예문: Let's work together on the project.
해석: 프로젝트를 함께 합시다.

25. Rather (상당히)
예문: It is rather cold today.
해석: 오늘은 상당히 추워요.
예문: She is rather tall for her age.
해석: 그녀는 나이에 비해 상당히 커요.
예문: I would rather stay home.
해석: 나는 차라리 집에 있고 싶어요.

26. Very (매우)
예문: She is very happy today.
해석: 그녀는 오늘 매우 행복해요.
예문: The test was very easy.
해석: 그 시험은 매우 쉬웠어요.
예문: He runs very fast.
해석: 그는 매우 빠르게 달려요.

27. Just (단지)
예문: I just want to play.
해석: 나는 단지 놀고 싶어요.
예문: She just arrived at the party.
해석: 그녀는 파티에 방금 도착했어요.
예문: He is just a kid.
해석: 그는 단지 아이예요.

28. Soon (곧)
예문: We will leave soon.
해석: 우리는 곧 떠날 거예요.
예문: The show will start soon.
해석: 쇼가 곧 시작될 거예요.
예문: I will see you soon.
해석: 곧 만날 거예요.

29. First (먼저)
예문: I will go first.
해석: 내가 먼저 갈 거예요.
예문: She finished first in the race.
해석: 그녀는 경주에서 첫 번째로 끝났어요.
예문: Let’s eat first and then play.
해석: 먼저 먹고 나서 놀아요.

30. Fast (빨리)
예문: I will go fast.
해석: 나는 빨리 갈 거예요.
예문: She left fast 
해석: 그녀는 빨리 떠났어요.
예문: He can run fast 
해석: 그는 빨리 뛸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