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단어, 이것만 외워!

초등 단어) 싸이클 관련 단어들과 예문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4. 10. 3. 18:39
반응형

 
 
 

1. Bicycle (자전거)
Sentence 1: I ride my bicycle to school every day.
해석: 나는 매일 자전거로 학교에 가요.
Sentence 2: My bicycle is red and very fast.
해석: 내 자전거는 빨갛고 매우 빨라요.
Sentence 3: We can go for a bicycle ride this weekend.
해석: 이번 주말에 자전거를 타러 갈 수 있어요.

2. Helmet (헬멧)
Sentence 1: I always wear my helmet when I ride.
해석: 나는 자전거를 탈 때 항상 헬멧을 써요.
Sentence 2: The helmet keeps my head safe.
해석: 헬멧은 내 머리를 안전하게 지켜줘요.
Sentence 3: My helmet is bright yellow so people can see me.
해석: 내 헬멧은 밝은 노란색이라 사람들이 나를 볼 수 있어요.

3. Pedal (페달)
Sentence 1: I push the pedal to go faster.
해석: 나는 더 빠르게 가기 위해 페달을 밟아요.
Sentence 2: My feet are tired from pedaling uphill.
해석: 내 발은 언덕을 오르면서 페달을 밟느라 피곤해요.
Sentence 3: Pedaling helps me stay fit and healthy.
해석: 페달을 밟는 것은 내가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4. Handlebars (핸들바)
Sentence 1: I hold the handlebars tightly while riding.
해석: 나는 자전거를 탈 때 핸들바를 단단히 잡아요.
Sentence 2: The handlebars help me steer the bicycle.
해석: 핸들바는 내가 자전거를 조종하는 데 도움이 돼요.
Sentence 3: My handlebars are adjustable for comfort.
해석: 내 핸들바는 편안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5. Brakes (브레이크)
Sentence 1: I use the brakes to stop my bicycle.
해석: 나는 자전거를 멈추기 위해 브레이크를 사용해요.
Sentence 2: The brakes should be checked before riding.
해석: 자전거를 타기 전에 브레이크를 점검해야 해요.
Sentence 3: Pulling the brakes too hard can make you fall.
해석: 브레이크를 너무 세게 잡으면 넘어질 수 있어요.

6. Tire (타이어)
Sentence 1: I need to inflate my bicycle tire.
해석: 나는 자전거 타이어에 바람을 넣어야 해요.
Sentence 2: The tire is flat, so I cannot ride.
해석: 타이어가 펑크 나서 나는 탈 수 없어요.
Sentence 3: Good tires help with a smooth ride.
해석: 좋은 타이어는 부드러운 주행에 도움이 돼요.

7. Chain (체인)
Sentence 1: The bicycle chain connects the pedals to the wheels.
해석: 자전거 체인은 페달과 바퀴를 연결해요.
Sentence 2: I need to clean the chain regularly.
해석: 나는 체인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해요.
Sentence 3: A rusty chain can make riding harder.
해석: 녹슨 체인은 자전거 타는 것을 더 힘들게 해요.

8. Frame (프레임)
Sentence 1: The frame of my bicycle is made of aluminum.
해석: 내 자전거의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어요.
Sentence 2: A strong frame makes the bicycle durable.
해석: 튼튼한 프레임은 자전거를 내구성이 있게 해요.
Sentence 3: I chose a colorful frame for my new bicycle.
해석: 나는 새 자전거를 위해 화려한 프레임을 선택했어요.

9. Gear (기어)
Sentence 1: I change gears to make riding easier.
해석: 나는 자전거 타기를 쉽게 하기 위해 기어를 바꿔요.
Sentence 2: Gears help me go faster or slower.
해석: 기어는 내가 더 빠르거나 느리게 갈 수 있도록 도와줘요.
Sentence 3: I need to learn how to shift gears properly.
해석: 나는 기어를 제대로 바꾸는 방법을 배워야 해요.

10. Bell (벨)
Sentence 1: I ring the bell to warn people when I pass.
해석: 나는 지나갈 때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벨을 울려요.
Sentence 2: The bicycle bell is very loud.
해석: 자전거 벨은 매우 시끄러워요.
Sentence 3: I like the sound of my bicycle bell.
해석: 나는 내 자전거 벨 소리가 좋아요.

11. Saddle (안장)
Sentence 1: The saddle is very comfortable for long rides.
해석: 안장은 긴 주행에 매우 편안해요.
Sentence 2: I adjust the saddle height for a better fit.
해석: 나는 더 잘 맞게 안장 높이를 조정해요.
Sentence 3: A good saddle makes riding more enjoyable.
해석: 좋은 안장은 자전거 타는 것을 더 즐겁게 해줘요.

12. Path (길)
Sentence 1: We ride our bicycles on the bike path.
해석: 우리는 자전거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요.
Sentence 2: The path through the park is beautiful.
해석: 공원을 지나가는 길은 아름다워요.
Sentence 3: Always watch for other riders on the path.
해석: 길에서 다른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항상 조심하세요.

13. Ride (타다)
Sentence 1: I love to ride my bicycle in the summer.
해석: 나는 여름에 자전거를 타는 것을 좋아해요.
Sentence 2: We can ride together after school.
해석: 우리는 방과 후에 함께 탈 수 있어요.
Sentence 3: Riding a bicycle is fun and healthy.
해석: 자전거 타기는 재미있고 건강해요.

14. Race (경주)
Sentence 1: I entered a bicycle race last weekend.
해석: 나는 지난 주말에 자전거 경주에 참가했어요.
Sentence 2: The race was exciting and fast.
해석: 경주는 흥미롭고 빨랐어요.
Sentence 3: I want to win the next race!
해석: 나는 다음 경주에서 이기고 싶어요!

15. Cyclist (자전거 타는 사람)
Sentence 1: A cyclist rides on the road safely.
해석: 자전거 타는 사람은 도로에서 안전하게 타요.
Sentence 2: Many cyclists enjoy riding in the park.
해석: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공원에서 타는 것을 즐겨요.
Sentence 3: I want to be a great cyclist one day!
해석: 나는 언젠가 훌륭한 자전거 타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16. Water Bottle (물병)
Sentence 1: I bring a water bottle when I ride my bicycle.
해석: 나는 자전거를 탈 때 물병을 가져가요.
Sentence 2: Staying hydrated is important while cycling.
해석: 자전거를 타는 동안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Sentence 3: My water bottle fits in the bicycle holder.
해석: 내 물병은 자전거 홀더에 잘 들어가요.

17. Reflector (반사경)
Sentence 1: I have a reflector on my bicycle for safety.
해석: 나는 안전을 위해 자전거에 반사경이 있어요.
Sentence 2: Reflectors help drivers see me at night.
해석: 반사경은 운전자가 밤에 나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줘요.
Sentence 3: It's important to check the reflectors before riding.
해석: 자전거를 타기 전에 반사경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해요.

18. Safety (안전)
Sentence 1: Safety is very important when riding a bicycle.
해석: 자전거를 탈 때 안전이 매우 중요해요.
Sentence 2: Always follow the rules for your safety.
해석: 항상 안전을 위해 규칙을 따르세요.
Sentence 3: I wear bright clothes for safety when I ride.
해석: 나는 자전거를 탈 때 안전을 위해 밝은 옷을 입어요.

19. Trail (오솔길)
Sentence 1: We found a nice trail for biking in the woods.
해석: 우리는 숲에서 자전거를 타기 좋은 오솔길을 찾았어요.
Sentence 2: The trail is fun to ride on with friends.
해석: 그 오솔길은 친구들과 함께 타기 재미있어요.
Sentence 3: I like to explore new trails every weekend.
해석: 나는 매주 주말마다 새로운 오솔길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해요.

20. Speed (속도)
Sentence 1: I can ride my bicycle at a fast speed.
해석: 나는 자전거를 빠른 속도로 탈 수 있어요.
Sentence 2: Speed is important in a race.
해석: 경주에서는 속도가 중요해요.
Sentence 3: I like to challenge myself to go faster.
해석: 나는 더 빨리 가도록 스스로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요.

21. Pathway (경로)
Sentence 1: The pathway is safe for cyclists.
해석: 그 경로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안전해요.
Sentence 2: We follow the pathway to reach the park.
해석: 우리는 공원에 가기 위해 경로를 따라가요.
Sentence 3: The pathway has beautiful flowers along the sides.
해석: 그 경로에는 양옆에 아름다운 꽃들이 있어요.

22. Stop Sign (정지 신호)
Sentence 1: I always stop at the stop sign.
해석: 나는 정지 신호에서 항상 멈춰요.
Sentence 2: The stop sign keeps everyone safe.
해석: 정지 신호는 모두의 안전을 지켜줘요.
Sentence 3: I look both ways before going past the stop sign.
해석: 나는 정지 신호를 지나기 전에 양쪽을 살펴봐요.

23. Traffic (교통)
Sentence 1: I watch for traffic when crossing the road.
해석: 나는 도로를 건널 때 교통을 주의 깊게 봐요.
Sentence 2: There is a lot of traffic during rush hour.
해석: 출퇴근 시간에는 교통이 많이 막혀요.
Sentence 3: Riding safely in traffic is very important.
해석: 교통에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24. Lane (차선)
Sentence 1: Cyclists should ride in the bike lane.
해석: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자전거 차선을 타야 해요.
Sentence 2: The lane is marked with a bike symbol.
해석: 그 차선은 자전거 심볼로 표시되어 있어요.
Sentence 3: Staying in the lane helps keep everyone safe.
해석: 차선에 머무는 것은 모두의 안전을 지켜줘요.

25. Tour (투어)
Sentence 1: We went on a bicycle tour of the city.
해석: 우리는 도시를 자전거로 투어했어요.
Sentence 2: The tour was fun and we saw many places.
해석: 그 투어는 재미있었고 많은 장소를 봤어요.
Sentence 3: I love to join bicycle tours with my friends.
해석: 나는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 투어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해요.

26. Adventure (모험)
Sentence 1: Riding my bicycle is always an adventure.
해석: 자전거 타는 것은 항상 모험이에요.
Sentence 2: We had an adventure biking through the mountains.
해석: 우리는 산을 자전거로 타고 모험을 했어요.
Sentence 3: I can't wait for our next biking adventure!
해석: 나는 다음 자전거 모험이 기다려져요!

27. Explore (탐험하다)
Sentence 1: I want to explore new places on my bicycle.
해석: 나는 자전거로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싶어요.
Sentence 2: Exploring with friends makes it more fun.
해석: 친구들과 함께 탐험하는 것이 더 재미있어요.
Sentence 3: We will explore the park this afternoon.
해석: 우리는 오늘 오후에 공원을 탐험할 거예요.

28. Safety Gear (안전 장비)
Sentence 1: I wear safety gear like knee pads and a helmet.
해석: 나는 무릎 보호대와 헬멧 같은 안전 장비를 착용해요.
Sentence 2: Safety gear helps protect me while riding.
해석: 안전 장비는 내가 자전거를 탈 때 나를 보호해줘요.
Sentence 3: Always use safety gear when biking.
해석: 자전거를 탈 때 항상 안전 장비를 사용하세요.

29. Signal (신호)
Sentence 1: I use hand signals to show where I’m going.
해석: 나는 내가 가는 방향을 보여주기 위해 손 신호를 사용해요.
Sentence 2: It’s important to signal before turning.
해석: 방향을 바꾸기 전에 신호를 주는 것이 중요해요.
Sentence 3: I always signal to keep others safe.
해석: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 신호를 줘요.

30. Fun (재미)
Sentence 1: Riding my bicycle is a lot of fun!
해석: 자전거 타는 것은 정말 재미있어요!
Sentence 2: I have fun riding with my friends.
해석: 나는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 타는 것이 재미있어요.
Sentence 3: Let’s have fun exploring new trails together!
해석: 함께 새로운 오솔길을 탐험하면서 재미있게 놀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