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법, 이것만 외워!

과거분사(Past Participle)란?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4. 9. 27. 15:13
반응형

 

 

과거분사(Past Participle)란?

과거분사(Past Participle)는 영어 동사의 한 형태로, 주로 완료 시제, 수동태, 형용사로 사용됩니다. 규칙 동사의 경우 기본 동사에 -ed를 붙여 만들며, 불규칙 동사는 각기 다른 형태를 가집니다. 과거분사는 문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영어 문법에서 필수적으로 이해해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과거분사의 용법

완료 시제 (Perfect Tenses)
수동태 (Passive Voice)
형용사 (Adjective)

각 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완료 시제 (Perfect Tenses)

완료 시제는 과거의 어떤 시점까지 완료된 동작이나 상태를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현재완료, 과거완료, 미래완료 시제에서 과거분사가 사용됩니다.

예문 10개 및 해석

I have finished my homework.
나는 내 숙제를 끝냈다.
She has visited Paris three times.
그녀는 파리를 세 번 방문했다.
They had left before I arrived.
내가 도착하기 전에 그들은 떠났다.
We will have completed the project by next week.
우리는 다음 주까지 그 프로젝트를 완료할 것이다.
He has never seen the ocean.
그는 바다를 본 적이 없다.
She has lost her keys.
그녀는 열쇠를 잃어버렸다.
They have lived here for ten years.
그들은 여기서 10년 동안 살고 있다.
I had already eaten when he called.
그가 전화했을 때 나는 이미 먹었다.
By the time you arrive, we will have started the meeting.
네가 도착할 때쯤 우리는 회의를 시작했을 것이다.
He has broken his leg.
그는 다리를 부러뜨렸다.

2. 수동태 (Passive Voice)

수동태는 주어가 동작을 당하는 상황을 표현합니다. 주로 행위자를 명시하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을 때 사용됩니다.

예문 10개 및 해석

The cake was baked by my mother.
그 케이크는 내 어머니에 의해 구워졌다.
The letter was sent yesterday.
그 편지는 어제 보내졌다.
A new bridge is being built over the river.
강 위에 새로운 다리가 건설되고 있다.
The window was broken by the storm.
그 창문은 폭풍으로 깨졌다.
The book has been read by many people.
그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읽혔다.
The movie will be released next month.
그 영화는 다음 달에 개봉될 것이다.
The house was painted last summer.
그 집은 지난 여름에 칠해졌다.
The package is delivered every morning.
그 소포는 매일 아침 배달된다.
The song was written by a famous composer.
그 노래는 유명한 작곡가에 의해 쓰여졌다.
The doors have been locked for security.
보안을 위해 문이 잠겨 있다.

3. 형용사 (Adjective)로 사용되는 과거분사

과거분사는 형용사로 사용되어 명사의 상태나 특성을 설명합니다.

예문 10개 및 해석

The broken vase was expensive.
깨진 꽃병은 비쌌다.
A tired worker needs rest.
피곤한 노동자는 휴식이 필요하다.
The stolen car was found later.
도난당한 차는 나중에 발견되었다.
An exciting game was played yesterday.
흥미로운 경기가 어제 열렸다.
The written report was submitted on time.
작성된 보고서는 제시간에 제출되었다.
A delicious meal was prepared for us.
맛있는 식사가 우리를 위해 준비되었다.
The closed shop cannot sell goods.
문을 닫은 가게는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A well-written book attracts readers.
잘 쓰여진 책은 독자들을 끌어당긴다.
The lost dog was returned to its owner.
잃어버린 개는 주인에게 돌아갔다.
A well-known actor attended the event.
유명한 배우가 그 행사에 참석했다.

 

2024.09.27 - [초등 문법, 이것만 외워!] - 초등 문법) 동명사(Gerund)란?

 

초등 문법) 동명사(Gerund)란?

동명사(Gerund)란? 동명사(Gerund)는 영어에서 동사의 -ing 형태로, 문장에서 명사의 역할을 하는 형태입니다. 동명사는 주로 주어, 목적어, 보어 등으로 사용되며, 다양한 문법적 기능

midnightsnackmanman.tistory.com

 

2024.10.17 - [초등 문법, 이것만 외워!] - 초등 문법) 동명사(Gerund)와 현재분사(Present Participle)의 비교

 

초등 문법) 동명사(Gerund)와 현재분사(Present Participle)의 비교

영어에서 동명사와 현재분사는 모두 동사의 -ing 형태를 가지지만, 문장에서의 역할과 용법이 다릅니다. 이 두 품사의 차이점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은 영어 문법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데 매우 중

midnightsnackmanman.tistory.com

 

2024.10.19 - [초등 문법, 이것만 외워!] - 초등 문법) 현재분사 및 동명사 관련 객관식 문제 50개

 

초등 문법) 현재분사 및 동명사 관련 객관식 문제 50개

현재분사 및 동명사 관련 객관식 문제 50개 문제 She enjoys ___ (sing). a) singing b) sing c) sang I am interested in ___ (learn) new languages. a) learn b) learning c) learned He is good at ___ (cook). a) cooking b) cook c) cooked They love

midnightsnackman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