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

송천동) 노랑통닭, 똥집 튀김 한입에 쏘옥!

결국엔 무조건 잘 돼요 2022. 9. 7. 14:39
반응형

영업시간 14:00 - 24:00

전화번호 063-255-6777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솔내로 175

 

 

내가 치킨만큼이나 좋아하는 게 똥집 튀김 

똥집은 볶음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튀겨 먹을 때도 맛있다

이 날은 맥주를 마시고 싶어서 어떤 안주를 고를까 하다가 역시 맥주에는 튀김이지 라는 생각이 들었고

치킨은 좀 헤비한 생각이 들었다 (저녁을 먹었기 때문에 ㅎㅎ)

물론 저녁을 먹어도 치킨 한마리 뚝딱 할 수 있지만 ㅎ

 

저녁을 든든히 먹었기 때문에 양심상 조금 덜 헤비한  닭똥집 튀김으로 메뉴를 정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오도독 오도독 정말 맛있다

그리고 약간 튀김옷이 짭짤해서 맥주랑 먹으면 찰떡 궁합

양념 소스도 오는데 거기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 

 

노랑 통닭은 치킨도 맛있지만 똥집 튀김이 더 맛있는 거 같다 (개인의견 ㅎㅎ)

똥집 튀김 파는 치킨집에서 치킨을 배달시키면 똥집 튀김도 종종 같이 시켜먹는 편인데, 똥집이랑 튀김옷이 분리되서 결국은 똥집 따로 튀김옷 따로 먹는 느낌이 있다

그런데 노랑 통닭은 똥집이랑 튀김옷이 서로 잘 붙어 있어 약간 치킨 혹은 닭강정 같은 느낌으로먹을 수 있다 

 

진짜 식감이 내가 좋아하는 식감이라 너무 좋다 

작은 종이봉투에 담겨와 양이 적은 거 같지만 맥주 안주로 하기에 충분했다 

 

느낌상으로 치킨 보다는 살이 덜 찌는 느낌도 들고....

(이런 비과학적 위로는 언제까지 계속될지...ㅎ)

 

치킨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 혹은 치킨 양이 부족하다 느껴질 때

닭똥집 튀김 한봉지 추천합니다 ㅎㅎ 

닭똥집은 노랑통닯이 맛있음 (내돈내산) 

반응형